본문 바로가기

타지마할 사랑의 상징이자 건축의 경이로움

Knowhow000 2023. 7. 12.

타지마할 사랑의 상징이자 건축의 경이로움
타지마할 사랑의 상징이자 건축의 경이로움

 

타지마할(Taj Mahal)이란?

타지마할은 인도의 아그라에 위치한 건축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16세기에 명장 샤ㅣ준왕이 자신의 왕비를 위해 세운 이곳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불리는데, 타지마할은 이를 충분히 뒷받침하는 아름다운 건축인 것이다.

 

 

건축의 경이

타지마할은 화려한 백미인 대리석을 사용하여 세련되고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 건축물은 식민지시대에도 방치되지 않았고, 오랜 세월을 버텨 왔다는 점에서 그만큼 경이로운 건축물이라 할 수 있다.

 

 

유서 깊은 사랑의 역사

타지마할의 건축 목적은 명장 샤ㅣ준왕의 왕비를 위한 묘비로, 그의 결혼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왕비 무미탤자는 타지마할을 지을 때까지 14년에 걸친 고통스러운 임신과 분만을 겪으며 그의 부분적인 사랑을 얻었다. 이러한 유서 깊은 사랑 이야기는 타지마할을 더욱으로 로맨틱하게 만들어주었다.

 

 

고대의 건축 기술

타지마할은 당시의 건축 기술을 총 동원하여 세운 건축물로,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는 그 고도로 정밀하고 섬세한 조각 기술에 매료되었다. 타지마할 내부에는 아름답고 정교한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장식들이 가득하며,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인도의 자랑

타지마할은 인도의 국보로 등재되어 있으며, 세계유산으로도 부린다. 그만큼 인도에 있어서의 중요성과 높은 역할을 갖고 있는 건축물이라 할 수 있다. 타지마할은 인도의 역사와 문화적인 유산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지점 중 하나이다.

 

 

요약

타지마할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서, 건축의 경이를 보여주는 유서 깊은 건축물이다.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인 명소로서 인도의 자랑이다. 타지마할을 직접 방문해 보면, 그 매력에 아찔할 것이다.

댓글